본문 바로가기

후두암의 초기 증상 및 전조:

후두암의 초기 증상 및 전조: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후두암의 초기 증상 및 전조:

후두암의 초기 증상 및 전조:

 

후두암은 후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종양이며 대부분은 편평세포암이 가장 흔하다.

 

고위험군은 생활습관에 주의를 기울이고 사전에 예방해야 하며, 후두암에 걸린 후 가능한 한 빨리 치료를 받으면 수술 후 생존율을 높일 수 있어요.

 

 

 

◆  그럼, 여기서 확인 해보세요. 후두암은 초기에는 어떤 증상과 전조가 있을까요? 다음으로 후두암의 초기 증상과 전조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후두암의 초기증상과 전조

1. 쉰 목소리

 

◆  종양이 성대에 침범하면 쉰 소리나 간헐적인 쉰 소리로 이어진다.

 

◆  이것은 인후암 초기 단계에서 가장 흔한 증상이다.

 

◆  원인을 알 수 없는 쉰 목소리가 3주 이상 지속되고 호전될 기미가 보이지 않으면 즉시 일반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야 하다.

 

2. 가래에 피가 나기

 

◆  후두 표면의 점막이 괴사하고 종양에 비정상적인 신생혈관이 많이 있기 때문에 기침 시 점액이나 가래에 핏줄이 있는 경우가 있어요.

 

◆  그리고 삼키기 어려움, 인후통, 이물감이 동반된다.

 

3. 목의 종기

 

◆  목에 해당하는 부위로 상강부나 하악각 뒤쪽에 혹이 생기며 인후암 초기에는 대개 같은 쪽에 부은 림프절이 전이되며 말기에는 지치고 반대쪽에 위치하여 손으로 만지면 딱딱한 혹 느낌이 난다.

 

4. 간헐적 기침

 

◆  종양이 분비하는 액체가 목구멍을 자극하여 기침을 하는 경우 심할 경우 출혈 가래를 뱉기도 하고 냄새도 고약하다.

기침과 함께 국소적인 통증이 동반된다.

 

◆  종양이 점점 커지거나 감염의 원인으로 궤양과 염증이 생길 수 있어요.

 

 

◆  지금까지 후두암의 초기증상과 전조와 관련된 내용인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다.

 

◆  후두암은 초기 단계에서 기관지염, 만성 인후염 및 기타 질병과 혼동되기 쉬우므로 건강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적시에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다.

 

행복은 단순한 삶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후두암의 초기 증상 및 전조: 입니다.  모두에게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