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온이 36도도 안 되는 건 증상 원인 제대로 알아야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체온이 36도도 안 되는 건 증상 원인 제대로 알아야
체온이 36도도 안 되는 건 증상 원인 제대로 알아야
체온이 너무 높거나 낮거나 우리 면역체계에 변화를 줄 수 있어요.
일정한 체온 유지는 신진대사와 생명활동의 정상적인 진행을 보장하는 데 필요하다.
⊙ 그럼, 여기서 확인 해보세요. 체온이 36도가 안 되는 건 어떤 이유 인 거죠? 이 내용으로 건강정보 풀어드리겠습니다.
체온이 36도 미만이면 건강팁 바로 알아보기
⊙ 정상적인 상황에서 성인의 겨드랑이 온도는 36.0 37.0℃이며, 체온이 36℃ 미만이면 체온이 낮다는 것을 의미하다.
⊙ 그래서 일반적으로 체온이 36을 밑도는 것은 비정상이다.
⊙ 하지만 사람의 체온은 나이, 주야간, 성별 등에 따라 달라진다.
⊙ 기초체온이 36도 이하이고 몸에 아무런 병적 징후가 없다면 정상이다.
⊙ 체온이 36도 미만이고 몸살 증상이 있으면 즉시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 질병을 제거해야 하다.
체온저하 원인은 좋은 방법은
1. 내분비계 질환
⊙ 보통 갑상선기능저하, 부신피질기능부전, 석한증후군 등 신진대사가 너무 느려서 생기는 기초체온저하가 흔하다.
2. 동맥 혈액 공급 및 산소 공급 능력 부족
⊙ 저체온증은 동맥 혈액 공급 및 산소 공급 능력 부족과 관련이 있으며 종종 심부전 및 폐 기능 부전으로 인해 발생하다.
3. 소모성 질환
⊙ 일부 소모성 질환은 종양, 빈혈, 저혈당 등과 같은 저체온증을 유발할 수 있어요.
4. 기타 원인
⊙ 저온 환경에서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일 수 있으며, 식단이 좋지 않고 흡수가 잘 되지 않으면 신체의 신진대사와 열량생산이 감소하여 체온이 낮아지고 노인 및 신체 허약 환자도 이러한 현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 이상 체온이 36도 미만이면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소개인데 장기간 저온에 처하거나 식사, 흡수가 잘 안 되고 몸이 허약해지면 이런 현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 또한 일부 질병은 기본 체온을 낮출 수 있어요.
위와 같은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긍정적인 태도는 불안과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정리드린 글은 체온이 36도도 안 되는 건 증상 원인 제대로 알아야 이였습니다. 부디 좋은 정보가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