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이 저리기 쉬운 것 심각한 질환일까, 치료방법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발이 저리기 쉬운 것 심각한 질환일까, 치료방법
발이 저리기 쉬운 것 심각한 질환일까, 치료방법
업무상의 이유로 오래 앉아 있거나 서 있어야 하기 때문에 발 저림을 일으키기 쉽고, 발 저림이 심할 경우 신체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발이 저리기 쉬운 것은 어떻게 된 것입니까?
발이 저리기 쉬운 것은 어떤 문제인가? 병원에 가야하나
◆ 발이 저리는 것은 좌골신경 손상, 말초신경병변, 그린발리증후군 등일 수 있다.
◆ 좌골신경 손상은 요통, 엉덩이 후외측통, 족부 저림을 동반하기 쉽고 디스크 및 요추 병변에서 더 흔하며 일부 고관절염도 좌골신경 손상을 유발할 수 있다.
◆ 말초신경병증: 일부 당뇨병 환자는 말초신경병증이 있으며 발 저림이 나타날 수 있다.
◆ 발 저림 외에도 손 저림, 손가락과 발가락의 무력감 등이 나타날 수 있다.
◆ 발마비로 인한 허리디스크의 경우 물리치료, 추나요법, 견인, 약물치료 등을 할 수 있으며, 발마비로 인한 뇌경색인 경우 항전제, 뇌순환개선, 신경보양제, 뇌보호 등의 뇌경색법에 따라 치료해야 하며, 발마비로 인한 말초신경병변인 경우 메틸코발라민 등 신경영양제를 투여하고 오래 앉아 있는 경우에는 하지에 스트레스를 주지 않도록 해야 하다.
◆ 평소 오래 앉아있거나 쪼그려 앉는 것을 피하고, 하체에 차가운 자극을 주지 않도록 하며, 특히 겨울철 추울 때는 발 관리를 잘 해야 하다.
◆ 이 대답이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당신의 건강과 즐거운 생활을 기원합니다
긍정적인 생각은 우리의 삶을 바꾸는 데 높은 힘을 발휘합니다.
정리해드린 글은 발이 저리기 쉬운 것 심각한 질환일까, 치료방법 입니다. 이해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