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기 구토진 관리 방법

아기 구토진 관리 방법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아기 구토진 관리 방법

아기 구토진 관리 방법

 

구토진이란 입 주위의 피부가 붉어지고, 속알 같은 발진이 생기고, 가려움증이 동반되는 것이다.

 

이는 아기가 태어난 후 침샘의 발육이 완벽하지 않기 때문이다.

 

나이가 들수록 점차 완벽해진다.

 

●  3-4개월이 되면 침 분비가 증가하고 5-6개월이 되면 가장 분명하다.

 

●  어린 아기는 구강 용량이 작기 때문에 분비된 타액을 제때 삼키지 않으면 생리학적 타액 분비가 발생하며, 생리학적 타액 분비는 나이가 들수록 점차 사라진다.

 

●  그럼 아기 침진은 어떻게 케어하나요? 바로 이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아기 침진 어떻게 관리

 

●  아기 옆에 부드럽고 흡수성이 강한 물수건이나 아기 전용 면수건을 준비하고 아기의 일거수일투족에 주목하여 침을 보면 빨고, 꼭 가볍게 눌러서 침을 씻어내고, 절대로 거친 휴지나 수건으로 세게 문지르지 않는다. 아기에게 구순이 없는 경우 부모는 너무 자주 닦으면 피부에 자극을 주어 구순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아기의 침을 자주 닦을 필요가 없다.

 

●  아기가 구순에 걸렸을 때 가능하면 침이 많은 아기에게 젖꼭지를 먹이거나 껌을 깨물지 마십시오. 아기의 침 분비를 자극할 수 있고 젖꼭지에 의해 입 주위에 가려질 수 있으므로 발진을 일으키지 않는 것도 어렵습니다.

 

건강을 위한 추가지식 :

 

●  아기의 입가, 얼굴, 목의 보송보송한 청결을 유지하는 방법

 

●  자주 침을 흘리는 아기에게, 보모는 이때 자주 침을 흘려야 한다. 아기의 입가, 얼굴, 그리고 목의 보송보송한 청결을 보장하고 침이 아기의 피부를 오랫동안 자극하지 않도록 제때에 침을 깨끗이 닦아야 한다. 또한 아기의 이러한 부위에 보습 크림을 바르면 침과 침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피부에 보습 및 트리트먼트 역할을 할 수 있다.

 

2. 물티슈로 침 닦는 것을 피한다

 

●  생활 속에서 많은 엄마들이 물티슈로 아기의 입과 침을 닦아주지만, 이런 방법은 일반적으로 권장하지 않는다. 아기를 위해 특별히 고안된 0 첨가 물티슈가 시중에 많이 있지만 보습이 어려운 티슈의 다른 성분이 아기의 피부를 자극하거나 아기의 구토 증상을 악화시키지 않다.

 

●  그래서 안전을 위해 엄마들은 물수건을 사용하여 아기의 침을 닦습니다.

 

 

●  이상 아기 침진 케어 방법 관련 설명이니 건강을 위해 참고 부탁드립니다.

 

 

행복은 외적인 것이 아니라 내적인 만족과 관련이 있습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아기 구토진 관리 방법 입니다. 상기 글이  이해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