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인두암과 비용종의 차이점은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비인두암과 비용종의 차이점은
비인두암과 비용종의 차이점은
비인두암도 최근 발병률이 높은 암의 일종으로 초기 증상으로는 청력 감퇴와 이명, 코막힘, 콧물, 목 림프절 종대가 있다. 생활 속에서 이 네 가지 증상이 발견되면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적시에 병원에 가서 신체 검사를 받아야 하다.
그렇다면 비인두암과 코용종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그럼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인두암과 비인두암은 어떤 차이가 있는지
♠ 비인두암은 악성종양, 비인두암은 양성종양으로 둘 다 예후가 근본적으로 다르며, 비인두암은 생명을 위협하지 않으며, 비인두암은 멀리 전이되면 환자의 생명을 위협할 수 있다.
♠ 비인두암은 임상에서 비교적 흔한 악성종양으로 특히 우리나라의 국소지역에서 발병률이 비교적 높으며, 초기 환자에게 방사선 치료를 하면 비교적 좋은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상태가 진행된 후 환자는 콧물과 출혈, 림프절 비대 등의 임상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 비인두경 검사는 명확한 진단이 가능하며 CT, 자기공명 등의 영상검사는 병변의 크기 위치와 주변과의 관계, 림프절 전이와 원거리 장기 전이의 유무를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비인두암의 초기 증상
1, 청력 감퇴 및 이명
♠ 초기 비인두암의 흔한 증상 중 하나로 비인두암이 막혀 청각 이상 및 이명으로 이어진다.
♠ 이명이나 청력 때문에 중이염 같은 귀 질환인 줄 알고 이비인후과를 찾는 경우가 있다.
♠ 사실 비인두암은 초기에 청력이 점차 악화되는 증상이 나타난다.
2. 코막힘
♠ 초기 비인두암에서도 코막힘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주로 비인두의 암종양이 커져 한쪽 또는 양쪽 코막힘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 비인두암의 첫 증상 중 두통의 발병률이 더 높습니다.
♠ 일반적으로 목 통증, 편두통으로 나타나는데, 이는 암종양이 혈관, 신경, 두개저골질을 침범하기 때문이다.
3. 콧물 피
♠ 콧물 피, 콧물 흘릴 때 피가 나는 것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이는 초기 비인두암의 고유한 증상 중 하나로 일반적으로 아침에 일어난 후에 발생하다.
♠ 이런 콧물은 소량의 피가 섞여 있어 쉽게 알아채지 못하고 일상적으로 비염으로 오해받기 쉽다.내과에서 비염이 아니라는 진단을 받고서야 조기 비인두암일 가능성을 고려했다.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는 것은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과 여러분 주변의 사람들을 더 존중하고 이해하도록 도와줍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비인두암과 비용종의 차이점은 알아보았습니다. 상기 내용이 찾으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